20대 대통령선거가 얼마남지 않았네요. 소중한 권리이니 꼭 투표들 하시길 바랍니다.
3월9일 대통령 선거에 앞서 3월4~5일까지 사전투표가 진행되는데 코로나19 확진및 격리 유권자 포함해서 사전투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자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발췌)
사전투표절차는 일반 유권자’와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 크게 2가지 형태로 나뉘게 됩니다.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 자는 3월5일 토요일에 한하여 보건소에서 통지한 외출허용 시각부터 18시 전까지 해당 사전 투표소에 도착하시면 투표가 가능합니다.
투표하로 가실때에는 꼭 신분증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복지카드, 청소년증, 여권,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첨부되어 있는 학생증도 괜찮습니다. 반드시 마스크는 착용을 하셔야 하구여 사전 투표소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https://bit.ly/대통령선거사전투표 )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잘 찾으실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는 별도 신고없이 전국 어디서 가능하니 가장 가까운곳을 찾아서 사전투표 하시면 됩니다.
마스크를 쓰시고 투표소이 입장하시고 손소독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비닐장갑을 달라고 하면 장갑을 준다고 하네요
투표 사무원에게 신분증을 제시히고 본인확인기에 서명 하시면 됩니다
관내 선거인과 관외 선거인 방식이 조금 틀린데요 관내서거인은 투표용지에 투표를 한후에 투표지를 접어서 투표함에 넣으시면 되구여 관외 선거인은 투표후에 투표지를 접어 회송용 봉투에 넣은후에 투표함에 넣어야 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는 3월 5일(토)에 한하여 사전투표 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참관인 참관 하에 진행이 됩니다.
18시 전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우선 본인이 확진자 등임을 확인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확진자 등 투표안내 문자·SNS’, ‘성명이 기재된 PCR검사 양성 통지 문자·SNS’ 또는 ‘입원·격리 통지서’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투표사무원에게 확진·격리자임을 밝히고, 투표안내 문자를 제시합니다.
손 소독 후 양손에 비닐장갑 착용을 하시고 마스크를 잠시 내리고 신분증명서로 본인 확인 후 ‘본인여부 확인서’를 작성·제출 하시면 됩니다
관내선거인의 경우 투표용지, ‘임시기표소 봉투’ 를 받아와서 임시기표소에 비치된 기표용구로 투표를 한훈 투표지를 ‘임시기표소 봉투’에 넣어 투표사무원에게 제출 하시면 됩니다
관외선거인의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봉투 받아 오셔야 합니다.
임시기표소에 비치된 기표용구로 투표를 한 후 투표지를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함한 후 투표사무원에게 제출시면 됩니다.
선거일인 3. 9.(수)에는 방역당국의 일시 외출 허가를 받아 18시부터 19시30분까지 본인의 주소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