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이야기

찢을듯한 고통 대상포진 초기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

오순도순 2022. 10. 25. 11:35
반응형

자신도 모르는 사이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쉽게 발병하는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초기에 잡으면 고통이 그래도 덜해요. 그대로 두면 정말 심한 고통을 수반하는 질병인데요.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대상포진 첫 번째 초기 증상 수포형성
대상포진 초기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증 상인데요. 피부에 작은 수포가 먼 한 생깁니다, 처음에는 조그만 수포형성에서 시작되다가 시간이 지나면 수포가 띠를 형성하여 크게 번지기도 쉽습니다. 또한 붉은 반점도 생깁니다.
수포나 붉은 반점이 났을 때 시간 지체 없이 빨리 병원에 가서 진료를 보고 약을 처방을 받거나 심한 경우에는 입원을 하여 빨리 대상포진을 치료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이유는 대상포진은 빨리 치료하여 잡지 않으면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고 완치 후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므로 빠르게 수포를 치료하는 게 좋아요.

 


대상포진 초기 증상 두 번째 감기 증상
감기몸살과 유사한 느낌이 난다고 하여서 초기 감기 증세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따라서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근육통, 두통을 느끼는 경우에도 초기 증상 또한 의심해 보아야 해요. 그러기 때문에 감기 증상일 수도 있는데 아픈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의심해 보아야 해요.

 


대상포진 세 번째 초기 증상 메스꺼움, 두통
대상포진의 초기 단계에서 바이러스감염에 일반적인 다른 증상은 두통과 메스꺼움과 함께 올 수 있어요. 대상포진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발진이 나타나기 전에 두통이나 메스꺼움을 경험할 수 있어요.

 

-


대상포진 대상포진 초기 증상 네 번째 근육통
근육통은 대상포진 초기 증상으로 제일 흔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어요. 주로 몸 전체가 아닌 통증이 일부분에만 통증을 느끼는 게 통상적인데요.
이 근육통이 평상시 느껴봤던 근육통이 아니라 신경에 통증이 나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지체하지 않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해보시는 게 좋아요. 한 번도 겪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긴가민가할 수 있으므로 귀찮으시더라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진단을 받는 게 좋아요.



대상포진 다섯 번째 초기 증상 과도한 피로
알 수 없는 피로는 대상포진의 신호일 수 있어요. 피로는 단순한 피로가 아니에요. 피로는 사람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낮은 에너지의 느낌인데요. 빨리 진단하고 치료할수록 좋으기 때문에 피로 등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좋아요.

 


대상포진 여섯 번째 초기 증상 고열

대상포진이 초기 증상으로 진행되면 많은 환자에서 고열이 발생해요. 열은 신체의 면역체계가 감염이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음을 의미해요. 일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고온에서 살아남지 못하므로 자연스럽게 체온을 높이니

 

 

 


대상포진 일곱 번째 초기 증상 감각이 상
피부 부위를 문지르게 되면 평상시에 느끼지 못한 통증을 동반한다고 해요. 따라서 이러할 경우에는 피부가 칙칙하고 마비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사람의 살처럼 느껴지거나 피부에 따끔거림 및 가려움증 나 감기를 동반하므로 물집과 마찬가지로 만지는 것을 주의하시길 바라요.

 

 

 


대상포진 여덟 번째 초기 증상 통증

가장 주요 증상으로는 피부 한쪽의 통증인데요. 예를 들어서 피부의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 시작되며 신경을 따라 점차 통증기 번지기 시작해요. 대상포진의 통증의 경우 아주 강도가 강하고, 마치 바늘로 찌르는듯한 느낌과 칼로 살을 후비는듯한 큰 고통을 느끼게 돼요. 수포가 발생한 곳을 스치거나 건드리면 해당 부위가 화끈거리는 느낌을 받으며, 이와 같이 근육통, 두통 등이 동반될 수도 있어요.

 


대상포진 대상포진 초기 증상 아홉 번째 가려움

대상포진 초기 증상으로는 가려움증 상도 있지만, 이는 보통 초기보다는 대상포진 후 합병증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모기에 물린 것처럼 갑작스럽게 따끔거리고 가려운 게 지속되는데 이는 수두바이러스의 해 파괴된 신경을 회복하는데 우리 몸 신체가 반응해서 가려움이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대상포진 대상포진 초기 증산 열 번째 무감각

국소 무감각은 또한 대상포진의 일반적인 초기 징후인데요. 아프다고 생각하므로 대상포진의 증상으로 보기 어려울 수 있어요. 바이러스는 피부 아래로 퍼지고 염증을 일으켜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요. 무감각, 통증 및 작열감으로 나타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바이러스제의 조기 투여가 가장 중요합니다. 발진이 나타난 후 72시간 이내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치료가 빠를수록 합병증의 위험이 낮아져요. 대상포진이 의심되면 즉시 피부과를 방문해야 해요. 국소적인 스테로이드 및 전신의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러기 때문에 통증에 대하여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및 마약성 진통제 등의 사용을 고려할 수 있고 항경련 제와 항우울제의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예방접종

수두바이러스가 잠복 후 재활 성화되는 것을 방어하기 위해, 예방접종 받을 수 있어요. 예방접종을 받는다고 100% 예방할 수 있는 건 아니긴 하지만, 접종을 하지 않았을 때보다 막을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해요. 그리고 대상포진 초기 증상으로 발생하는 신경통 증세를 약 60% 이상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물론 효과는 연령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 주로 50대는 70%,60대는 64%,70대 이상은 38% 정도 된다고 해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면역 연관 질환에 좋은 음식은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이며, 베타카로틴, 아연, 오메가3, 항산화제, 사포닌, 단백질, 비타민, 셀레늄이 풍부한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탄수화물의 경우 정제 탄수화물보다 복합탄수화물이 좋지만 대상포진의 경우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것이 좋으기 때문에 고혈당 식품 대신 콩, 호박, 고구마, 현미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음식으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