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코로나19는 우리 생활에 더 밀접하게 다가왔네요
계속 늘어나는 확진자속에 예방도 중요 하지만 이제는 어떻게 치료를 해야되고 그 이후도 생각을 해봐야 할 문제네요
저는 확진후 한달이란 시간이 넘어 음성이긴 하지만 아직 까지도 살짝 후유증이 있네요 그래서 건강약도 먹고 운동도 하면서 보내고 있답니다.
그러면코로나19 재택치료 부터 생활지원비 신청 까지 살짝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양성 판정 받고 재택치료를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게되면 재택치료가 시작됩니다.
전에는 재택치료 하게되면 진료앱을 설치하고 집으로 구급약과 체온계등 키트가 지급되었지만 지금은 따로 관리를 안해줍니다.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수분섭취를 자주 하면서 몸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인후통, 발열, 기침, 몸살등 코로나 이상증상이 생기시면 해열제나 종합감기약을 복용하셔야 합니다.
무증상도 많이 있지만 되도록이면 감기약을 종류별로 구입 하시는게 좋습니다.
필요한경우에는 지정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도 받을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이 되서 나갈수 없으니 지인분들게 부탁을 하거나 퀵서비스로 수령을 하셔야 합니다.
자가 격리는 얼마나 해야 할까요?
현재 자가격리 기간은 '검사일로부터 7일'로 7일 차 밤 12시에 격리가 해제됩니다.격리해제 때는 별도로 검사를 받지 않습니다. 전에 담당자와 통화 할때 양성이면 어떻게 하냐 하고 물었더니 확진자가 7일 이후에는 전염성이 약해진다고 괜찮다고 하더라구여 그래도 혹시 몰로 저는 자가진단키트로 한번 확인을 해봤네요 ^^
그래도 격리 해제 이후에도 최소 3일은 주의해야 합니다. KF94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되도록이면 접촉을 줄이시는게 좋답니다
동거 가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확진자 동거 가족은 모두 격리 의무가 면제됩니다.이부분이 예전과 바뀌었네요 저희가족은 모두 격리했었거든요 저는 자가 격리중에 걸리게되었구여 ㅠㅠ그런데 10일동은 수동감시 대상으로 바뀌는데요 확진자 검사일부터 3일 안에 PCR 검사, 7일 차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합니다.가족중에 학생이 있다면 학생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7일 동안 등교할 수 없는데 14일부터는 수동감시자로 전환되 학교에 갈수가 있다고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코로나19 확진으로 7일 동안 격리하게 되면 어쩔수 없이 일을 쉬게되는데요 이를 위해 정부에서 코로나 생활지원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 대상자는 보건소 통지를 받고 격리 해제된사람입니다. 감염자수에 따라 지급이되니 보건소에서 보낸 격리해제 통지서를 꼭 버리지 말고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은 자가격리해제후 관활 읍면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서와 격리해지통지서, 통장사본 신분증을 챙겨 가시면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 신청 방법은 따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코로나 안걸리면 좋겠지만 혹시 확진되더라도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푹 쉰다는 느낌으로 몸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